G밸리뉴스 한미진 기자 = ㈜팀벨 바로노트(Baronote)가 인공지능 챗봇 ChatGPT API를 적용한 음성 기록 요약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바로노트 사용자들은 바로노트를 통해 기록한 회의나 대화 음성 기록을 간단한 요약본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월 출시된 바로노트는 대화를 텍스트로 빠르게 변환해주는 인공지능 음성기록 솔루션이다. 기존의 회의록 작성 프로세스에서 여러 툴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녹음부터 음성 기록 생성, 회의록 작성, 공유까지 하나의 툴로 가능해져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ChatGPT는 2022년 11월 30일 미국의 AI 기업인 오픈에이아이(Open AI)가 개발한 챗봇으로,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을 구현한 것이다. 이 모델은 심층학습(Deep Learning)을 통해 학습된 파라미터를 사용하여 자연어 처리에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팀벨 바로노트팀은 “바로노트는 공공 분야 회의록 솔루션에서 이미 1위를 차지하며 기업 고객들의 니즈를 검증해왔다”며 “GPT4 API를 활용해 기능의 정확도를 더욱 높이고 하반기에는 B2B 솔루션도 출시한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출처 : G밸리(http://www.gvalley.co.kr)
Comments